안녕하세요 뚜야형아입니다.
여름철 최고의 과일을 말해본다면 당연 수박이라고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여름철에는 수박을 꼭 챙겨 먹습니다.
이렇게 달달하고 맛있는 수박 우리 이쁜 반려견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수박 먹어도 되는지?
강아지 수박 먹어도 됩니다. 단 강아지는 본래 육식을 즐기던 동물이기에 과일을 굳이 챙겨서 먹일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박은 달콤하기도 하고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먹고 싶어 한다면 조금씩 나눠 먹이는 것은 괜찮습니다.
단 당이 높기 때문에 강아지 과일 급여량을 잘 지켜서 먹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 수박 얼마나 먹어도 될까?
쉽게 생각하면 소형견 기준 2~3cm 정도로 깍둑썰기한 조각 수박을 2~3조각 정도만 먹이시는 게 좋습니다.
대형견도 5조각 이상은 넘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수박은 식사가 아닌 간식이기 때문에 꼭 하루 식사량의 10% 미만으로만 급여를 해주시고 장이 예민하거나 다이어트가 필요한 강아지라면 급여는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먹이기 전 주의사항
강아지 수박씨는 안됩니다.
수박씨는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한두 개 정도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수박씨를 많이 먹을 경우에 소화가 되지 않고 장폐색의 원이 이 될 수 있기에 가급적이면 수박씨는 빼서 급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은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줘야 합니다.
아무리 꼭꼭 잘 씹어먹는 강아지라도 한번 실수하면 큰 사고로 이어지니 꼭 작게 잘라서 급여를 해주셔야 합니다.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는 급여를 피해 주세요
수박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강상 좋은 점도 있을 수 있지만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 먹였을경우 부정맥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는 급여를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 주스나 화채는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수박은 과일 자체로도 맛있지만 주스나 화채로도 많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수박주스나 화채는 다량의 첨가물이나 시럽등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반려견에게는 절대 급여해 주시면 안 됩니다.
알레르기반응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수박을 처음 먹는다면 소량만 급여를 해주시고 어느 정도 시간을 가지고 강아지의 상태를 지켜봐 주셔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올라온다면 즉시 급여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여름철 최고의 과일 수박. 나 혼자 먹기 미안하고 우리 이쁜 강아지한테도 먹이고 싶으신 거 이해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급여하게 되면 배탈이 날 수도 있으며 살이 찌거나 당뇨 등의 원인이 되므로 조금만 먹이는 것을 꼭 기억해주셔야합니다.
여름철 또 다른 별미 옥수수, 강아지에게 급여하기 전 해당 글의 내용을 참고해서 급여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강아지 옥수수 먹어도 되나요? 주기 전에 주의사항 확인하고 먹이자 (fromduuday.com)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