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뚜야형아입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람에게는 전혀 해가 되지 않는 음식일지라도 강아지들에게는 치명적인 결과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항상 강아지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을 급여하기 전에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급여하시길 바랍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초콜릿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 가장 주의하시는 부분 중 하나일 거라 생각합니다.
강아지는 메틸크산틴이라는 화학물질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같은 메틸크산틴 성분이 들어있기에 따라서 구토 및 설사,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자칫 죽음을 부를 수 있다고 합니다.
마늘과 양파, 대파
양파와 파 마늘 같은 종류의 음식은 적혈구를 파괴하는 독성작용으로 인해 빈혈이나 중독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문어와 오징어
마른오징어나 문어, 조개, 새우 등의 어패류는 소화불량이나 구토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특히 마른 오징어를 그냥 삼켰을 경우에 체내 수분으로 인해 그대로 몸속에서 불어나기 때문에 심각한 소화불량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 염분이 들어간 음식
밀가루 음식이나 사람이 먹는 양념이 들어간 음식은 소화불량을 일으키며 탄산음료 또한 소화불량을 유발하는데 포함됩니다.
생선이나 조류의 뼈
생선이나 조류의 뼈는 끝부분이 날카롭기 때문에 식도나 내장에 큰 상처를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돼지갈비뼈와 같이 끝이 날카로운 뼈도 그대로 삼켜버릴 경우 위에 상처를 주게 되어 피를 토할 수도 있으며 심하면 수술로 제거해야 할 경우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쓰레기통에 버린 닭뼈나 생선뼈, 돼지뼈와 같은 경우는 강아지가 주워 먹지 못하도록 꼭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포도, 청포도
신장에 손실을 주는 중독성이 있어서 신부전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일리톨
자일리톨은 설탕을 대체하는 감미료로 사용이 되며 단맛이 난다는 특징이 있기에 강아지들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자일리톨을 먹게 된다면 소량의 섭취만으로도 저혈당, 발작, 간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에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우유
유당은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려워 강아지의 상태에 따라 설사, 복통, 발작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깻잎
깻잎은 특유의 향을 내는 화학물질인 페릴라케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깻잎을 강아지가 먹게 될 경우 폐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
사람이 먹었을 때는 정말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이지만 강아지한테 있어서는 생명에 위협이 가는 치명적인 음식일 수도 있습니다.
항상 강아지에게 어떠한 음식을 급여하기 전에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지 꼭 확인을 해보시고 급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