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뚜야형아입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바나나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C, B6이 매우 풍부한 편이며 칼륨도 굉장히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도 함유가 되어있어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몸에 좋은 바나나. 강아지도 먹어도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강아지 바나나 먹어도 됩니다.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배변활동에 큰 도움이 되기에 강아지와 사람에게 모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까지 높기에 강아지 바나나 급여 시에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맛도 달달하기에 강아지 간식으로는 정말 좋은 간신입니다.
바나나 먹이기 전 주의사항
바나나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이지만 주의점들도 같이 알아두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바나나를 강아지에게 급여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바나나 껍질은 주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바나나 껍질은 다른 과일에 비해서 굉장히 두꺼운 편이고 질기기 때문에 우리 소중한 반려견들이 먹었을 때 소화가 잘 안 된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 껍질을 잘못 먹었을 경우에는 장폐색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까 강아지에게 바나나를 급여할 때는 껍질을 확실하게 제거한 후 과육만 급여를 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강아지가 바나나에 대한 알레르기반응이 있는지도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바나나를 처음 먹는다면 소량만 급여를 해주시고 추후 상태를 지켜봐 주시고 이상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급여를 중단해주셔야 합니다.
추가로 당뇨 진단을 받은 반려견은 바나나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바나나 얼마나 먹어도 되나요?
바나나는 여러모로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이긴 하지만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엔 구토 및 소화불량, 배탈의 원이 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과일류 간식을 먹일 때와 마찬가지로 강아지의 식사량의 10% 미만으로만 급여해주셔야 합니다.
바나나는 밥이 아니라 간식입니다. 바나나는 굉장히 부드럽기에 강아지들이 안 씹고 그냥 꿀떡 삼킬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바나나를 급여하실 때는 작게 잘라주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강아지 브로콜리 먹어도 되나요? 브로콜리 효능과 주의 사항 (fromduuday.com)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복숭아 먹이기 전 주의사항 (fromduuday.com)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꼭 확인해보자 (fromduu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