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에대한 정보

강아지가 떠는 이유

by 뚜야형아 2023. 9. 22.

 

안녕하세요 뚜야형아입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떠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아지가 떠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며 아래 내용과 같은 이유로 떠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강아지가 떠는 이유?

 

행복하거나 흥분한 경우

 

강아지가 주인이나 다른 강아지와 놀 때, 산책을 나갈 때, 간식을 줄 때 등 매우 기쁜 상태이거나 흥분한 상황에서 떠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사 또는 소통

 

강아지는 주인이나 다른 동물과 소통을 하고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 떠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해당 행동을 사회적인 신호로 작용하며 주인의 주의를 끌거라 상호 작용을 유도하는 수단일 수도 있습니다.

 

불안 또는 스트레스 

 

강아지가 떨면서 꼬리를 낮게 흔들거나 다리를 흔든 경우에는 불안 또는 스트레스의 표시일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하면 주변 환경이나 상황에 대한 불안을 나타내는 걸 수도 있으니 견주분의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흥미 또는 호기심

 

강아지는 새로운 냄새, 사물, 상황에 대한 호기심을 나타낼 때 떨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행동을 강아지가 주변 환경을 탐험하고 탐구하는 자연스러운 행동이기도 합니다.

 

영역표시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나 동물과 상호작용을 할 때 자신의 영역을 나타내기 위해 꼬리를 떨기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의도와 상황에 따라서 다양하게 해석 가능하니 강아지가 불편해하는 느낌이라면 자리를 피해 주시거나 조치를 취해주셔야 합니다.

 

불편 또는 질병

 

강아지가 떠는 행동이 예상치 못한 상황이거나 계속 지속되는 경우 강아지의 몸이 불편하거나 질병의 조짐일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이 계속 나타날 경우 근처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의 진료를 통해 치료를 병행해주셔야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강아지가 떠는 행동은 주변 환경과 상황에 따라 다르며 견주분은 강아지가 보내는 신호를 잘 파악하고 이해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강아지의 행동이 이상하거나 건강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의심이 된다면 즉시 동물병원에 내원해서 치료를 병행해주셔야 합니다.